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이야기로 끄적끄적:)
주인백의 일상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75T ㅣ 노이즈캔슬링 무선이어폰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75T 후기

by 주인백 2020. 11. 5.
반응형

2020.11.05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75T


새로 구입한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75T


무엇을 사든 항상 매번 고민한다. 


이것을 구매하는데도 거의 1달이란 시간이 소요되었다.


고민하고 또 고민


;


전에는 에어팟을 사용했는데 음질은 좋았지만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었다.


1. 커널형이 아니여서 귀에서 잘 빠졌다. 

내 귀 구조가 이상한건가.. 운동할때 특히 불편 


2. 커널형이 아닌지라 외부소리 차단이 안되었다.

난 딱 노래소리만 듣고 싶었는데. 




이 2가지의 불편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커널형을 구매해야겠다고 고민하기 시작했다. 

(어떤 모델을 사야할지 비교 하고 또 비교하고...) 


3가지중에 고민했다. 


1. 소니 WH-1000XM4 

2. 에어팟프로

3. 자브라 


소니, 에어팟프로를 청음을 못해봤지만

자브라가 외관 디자인도 예뻤다.

ANC기능도 되고 후기 보니 저음 베이스가 풍부하다고 했다. 

그래서 선택했다.  


자브라를 선택하니 또 두가지 모델로 나뉘었다. 

1. 자브라 엘리트 75T

2.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75T 


두가지 차이는 별반 차이가 없고 방수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한다. 

고민 끝에 가장 최신에 나온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75T 를 선택했다. 



마침 SSG몰에서 쓱데이 할인받아서 169000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가 집에 도착했다.


오픈 



3가지를 넣어 주셨다. 



휴대용 손소독제와

케이스도 주셨다. 


케이스도 찾아보니 20000원 하더라 

돈 굳었다. 




딱 받자마자 열어봤는데 너무 고급스러웠다. 

그리고 케이스도 색이 참 예뻤다. 




구성품은 이어폰, 충전케이스,  저거 뭐임..? , 그리고 충전케이블이 들어있다.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65T 시리즈 크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75T는 사이즈가 적당하고 괜찮았다. 





사진과 같이 충전케이스도 작다

에어팟 충전케이스랑 비슷한거 같다. 


음악을 들어보려고 자브라 전용 앱을 설치했다. 

여기서 ANC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했다. 




이번에 자브라에서 엘리트75T 모델부터 ANC기능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해주었다. 

ANC가 없었다면 자브라를 선택하지 않았을 꺼다.

 



여기 사진에는 없지만 자신의 청력에 맞게 이어폰을 설정할 수도 있다. 


;


나는 중저음 저음 베이스 부분을 좋아하기에 중저음 증폭으로해서 설정해놓았다.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로 설정해서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


히어스루기능 

히어스루기능은 이어폰 착용상태에서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상대방과 이야기할때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된다는 편리한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ANC 설정기능이다.

설정해봤는데 설정할때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운동하러 가는 길에 신호등 기다리면서 ANC기능을 테스트하는데 확연히 차이가 있었다.

신기했다. 

에어팟프로가 ANC기능이 잘되어 있다고 하는데 궁금하다. 

어느정도인지. 




------------------------------------------------------------


소니 제품이 음질이 좋다고 해서 거기서 고민을 또 했다.

그런데 사실 외관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었다.

에어팟프로보다는 그냥 자브라가 끌렸다. 

내가 보기엔 자브라 제품이 외관디자인이 괜찮았다. 

이름도 뭔가 고급스럽다.


이 모델은 운동할때 착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달리기할때 착용해보았는데 안빠진다.

블로그에서 봤는데 진짜 뺨이나 맞아야 빠질듯 말듯하다.

착용감은 좋다. 운동할때 몇시간 착용하고 있었는데 

아픈느낌은 없었다.  


음질은 내가 음향전문가가 아니여서 전문가처럼 자세히 표현은 못하지만 

20만원대 제품으로 음질은 훌륭하다.

난 저음 베이스 노래를 자주 듣기에 더욱 더 만족했다. 


내가 가장 첫번째 순위로 생각했던 ANC기능

ANC기능은 차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도로에서 확인해보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

이 기능도 난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자브라에 ANC기능이 없었다면 에어팟프로를 구매했겠지.


 히어스루기능 

히어스루기능은 이어폰 착용상태에서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ANC OFF한 기능 ? 


통화음질은 내가 들어보질 못해서..


무튼 너무 만족하고 구매하길 잘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