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이야기로 끄적끄적:)
주인백의 일상

군산 비응항,선유도 그리고 새만금방조제

by 주인백 2020. 11. 22.
반응형

산 비응항에서 선유도 해수욕장까지

 

코로나로 인해 잠깐 일을 쉬고 있다.

그래서 본가에 자주 내려온다.

;

 코로나 덕분에 요즘 부모님과 이곳저곳 다니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번에 다녀온 군산 이외에도 거제도, 통영, 사천, 대천 등 많은 곳을 돌아다녔다.

그것도 당일치기. 

 

그곳에 유명한 곳을 가보기보다는 그냥 어시장을 주로 많이 간다.

부모님이 좋아하시기 때문에

그냥 부모님이 좋아하시면 나도 좋다 

 

그래서 오늘도 다녀왔다,

오늘은 먼 곳 보다는 그냥 가까운 곳으로.

 

군산비응항에서  선유도해수욕장거쳐 새만금방조제까지

 

아침 10시30반정도 군산비응항에 모습이다.

조용하고 사람은 없고 차는 많았다.

다들 아침 일찍 배타고 낚시를 하러 나간다고 한다.

;

인근 건어물 파는 가게 횟집 등도 조용했다.

코로나 여파인듯 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웠더니 먼거리서부터 횟집 직원분들께서 걸어오셨다.

식사안하실꺼냐고 물어보셨다.

안쪽에 들어가서 뭐가 있는지 보고 싶었지만 

직원분들이 이러시는게 사실 조금 부담스러웠다,

;

그래서 한참을 차를타고 돌아보다가 중국집을 발견했다. 

가게 외부와 안쪽 메뉴 사진은 못찍었다.

mbc방송에도 나왔고 나름 유명한 집인 듯 했다.

안에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어느정도 있었다.

근처에 공장들이 있어서 공장 직원분들도 있었고 놀러와서 식사하러들어오신분들도 어느정도 있었다.

 

< 군산 비응항 아리울짜장일번지>

 

들어가서 보니 다들 해물짬뽕을 시켜서 먹고있었다.

그래서 부모님은 해물짬뽕과 나는해물짜장을 시켰다.

;

해물짬뽕 9,000

해물짜장 7,000

;

이외에도 굴짬뽕, 전복잠뽕 낙지짬뽕 등 여러가지 짬뽕들과

일반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을 볼 수 있었다.

 

;

 

짬뽕 속에는 해물들이 많이 들어있다. 쭈구미, 가리비 홍합, 새우, 오징어 등 

국물맛은 그냥 얼큰하고 괜찮았다. 

 

 

해물짜장은 짬뽕보다 해물이 덜 했지만 오징어랑 새우가 많이 들어있었다.

맛은 그냥 짜장면 

 

;

 

식사를 하고 우린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으로 들어갔다. 

이곳은 원래 섬이였으나 2년전 다리를 개통하면서 차로 쉽게 들어올 수 있게 되었다.

 

 

선유도에 들어서니 안내하시는 분께서 이런 종이를 주셨다.

유람선을 타고 고군산도를 관광할수 있는 종이

우린패스~

 

 

뒷부분에는 선유도 등 관광지 안내가 있었다.

이곳은 고군산군도로 선유도 뿐만아니라 무녀도 , 신시도 , 방축도등 여러 섬들이 위치해 있었다.

 

 

우린 유료주차장 옆 바로 보이는 선유도 해수욕장만 걸어다녀왔다,

 

 

저기 보이는 타워는 짚라인 타워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중단된 상태이다.

;

해수욕장에는 사람들이 꽤나 있었다.

 

 

조용하니 좋았다. 

여름에 놀러오면 놀기 괜찮을 것 같다.

 

꽃게가 있다.

참 디테일하게 잘 만들어놨다.

 

 

그냥 아무것도 없고 해수욕장만 있는 줄 알았는데

할리스, 엔젤리너스 등 편의시설이 있었다.

아직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어느정도는 있었다. 

;

스쿠터 등 대여하는 곳이 있어서 대여해서 둘러보면 좋을 것같다.

 

 

그렇게 선유도를 갔다가 다시 새만금 방조제 

달리다가 중간에 차를 세우고 내렸다.

많은 분들이 낚시를 하고 계신다,

 

 

비응항에서 선유도를 거쳐 새만금방조제를 지나면서 다리 등 많은 곳에는 

낚시가 금지되어 있다는 말이 적혀있지만

많은 분들이 낚시를 즐기고 계셨다ㅎㅎㅎㅎㅎㅎㅎㅎ

 

 

이렇게 오늘은 부모님과 

비응항에서 선유도를 거쳐 새만금방조제를 드라이브했다.

;

달리기에 좋다

그러나 속도제한은 80km

드라이브코스로 괜찮다.

 

새만금 방조제는 33.9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되어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