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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은행-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추진 ㅣ 내 마일리지는?

by 주인백 2020.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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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저기서 찌라시라는 말이 있었는데.. 아니였다. 

사실이였따..

 

정부는 16일(금일) 산업경쟁력 강화 장관회의를 개최하고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을 인수 추진을 

정부차원에서 공식화했다.

 

결국 산업은행과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추진키로 한 것이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인수를 상상도 못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항공산업이 전반적으로 불황인 만큼 그 위험성도 상당할 것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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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을 통해 자산 40조, 항공기 249대 세계7위 초대형항공사로 도약할 수 있지만.

그로나 출범까지의 시스템, 인력문제 등 많은 난관들이 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11163389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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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통합되면 내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인수,통합에 가장 궁금한 점은 마일리지 문제일 것 같다.

 

국토교통부 자료 및 브리핑을 작성한 기사를 참조해서 간단히 적어보려한다.

 

A. 내꺼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통합되면 같이 사용,

-아시아나는 대한항공에 비해  기존 사용처들이 적어서 소비자들이 불편해 했다.

-통합되면 소비자들의 편익이 증대될 것 같다.

 

B. FSC 독점항공사의 경우 운임상승 가능성, 인력문제?

- 외항사 경쟁으로 운임인상 X. 

-인력감원도 없다고 발표  -  과연...?

-윤리경영위원회를 설치 및 운영하여 독과점, 오너리스크로 인한 안전운항저해

불공정 경영 관리한다고 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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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금일 이렇게 발표를 진행했는데

노선정리 및 일부노선 운항횟수 증가 , 마일리지등은 편익이 증대 될 것이라 전망하는데..

 

최악의 방향으로 가는건지 좋은 방향으로 가는건지는...

 

아직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는 것 같다. 

 

이제 시작이다. 

코로나가 사라지고 둘다 빨리 윈윈하기를..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043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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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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