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이야기로 끄적끄적:)
Information

초미세먼지 나쁨 ㅣ초미세먼지 KF마스크 착용

by 주인백 2020. 11. 15.
반응형

"가을하늘이 뿌옇다, 초미세먼지 나쁨"

 

매년 봄철 돌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덕분에 파란하늘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각국이 셧다운을 들어가면서 미세먼지가 늦게 찾아왔다.

 덕분에 맑은 하늘을 잠깐이나 볼 수 있었다.

 

;

 

세계 각 국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역설 현상이 일어나고 있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는 운하가 맑아졌고,

인도는 극심한 대기오염으로 거의 30년만에 히말라야를 볼 수 있었다고 했다.

 

<히말라야로 부터 200KM 떨어진 인도 펀자브 지방>

 

;

 

 

<가을은 가고 미세먼지는 오고~>

 

이러한 현상, 맑은하늘도 잠시 다시 슬금슬금 초미세먼지가 대한민국 하늘을 뒤덮고 있다.

 

한동한 미세먼지가 잠잠하더니.. 공기가 다시 탁해지기 시작했다.

 

 이번주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으로 계속 진행되고 있고 이번주말과 다음 주에도 공기가 탁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1-15 미세먼지 

 

 

 

20-11-16 미세먼지 

 

우리는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로부터도 우리 몸을 지켜야한다.

하나 더 늘었다.

 

 

그러니 당분간 비말차단마스크보다는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막아 줄 KF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