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이야기로 끄적끄적:)
주인백의 일상

부모님과 제주여행 DAY 3 주상절리 ㅣ 용머리해안 ㅣ 지서개식당 ㅣ 협재해수욕장 ㅣ돔베돈

by 주인백 2021. 11. 14.

3박4일의 여행 마지막날이다. 4일차는 비행기시간이 아침 0825분 비행기이때문에 그냥 가는날이다.
3일차 일정 주상절리 → 용머리해안 → 지서개식당 → 신창풍차해안도로 → 협재해수욕장 → 호텔
호텔에서 조식을 먹은 후 주상절리로 이동했다. 주상절리는 제주 남부,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요기 아침일찍가서 사람은 많이 없었고 입장료2000원 주상절리 주차료도 2000원이다.

주상절리

위 사진과 같이 절리는 마그마 또는 용암 등이 식을 때 수축현상에 의해 생기는 기둥 모양의 절리다.

해안을 따라 산책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놓았고 그 규모는 크지는 않다. 아 이게 주상절리구나하고 그냥 산책 하는 정도
산책하면서 풍경에 다시 한번 입이 쩌억! 제주도는 어딜 가나 다 아름답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안에 주상절리가 위치해 있어 산책로와 이렇게 저어기 한라산을 뒷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음 , 역시 인물이 문제네.....
이렇게 부모님과 산책로를 따라 산책하고 다음 목적지인 용머리해안으로 이동했다.

용머리해안

분명 네비는 용머리해안주차장을 알려줬는데 우린 산방산앞에 주차장에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어 우리 산방산 앞에 주차. 그랬더니 주차관리하시는 분이 오시더니 시간제한 없으니 2000원 선불이라고.. 용머리해안 주차장은 무료인데

원래는 저기 주차했어야했는데 우리는 산방산 앞에 주차해서 계단으로 한참을 내려가야 했다. 꼭 용머리해안 주차장으로 가시길

용머리 해안으로 내려가는길 이렇게 말도 보이고 음식점 그리고 사진 스팟들도 종종 보임

산방산앞에 주차하고 계단으로 내려가다 보면 산방산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는 사진 스팟이 나온다.

용머리해안 가는길
용머리해안은 날씨운이 따라야 볼 수 있는 곳이다. 만조와 기상악화시에는 바로 통제되니 용머리해안 관람시에는 출발전 꼭 (064-794-2940)으로 관람가능여부 확인하고 출발하는게 좋다

사진찍기에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고 울퉁불퉁한 돌위를 걷다보니 운동화는 필수다! 그리고 출구쪽이 큰 돌로 오르막길로 이루어져있어 무릎 안좋거나 어르신들은 올라기기 힘들 수 있다.

용머리해안 한참을 걷다보니 해녀분들이 판매하시는 해산물이 보인다.
아버지께서 그렇게 드시고 싶으셨던 것 첫날,둘째날에도 드시라고 했더니 사람들이 없다고 안드심.
오늘 이곳 용머리해안은 앉아서 드시는 분들디 꽤나 있었고 드디어 아버지도 여기서 드신다고 하셨다.

해산물은 전복,소라,멍게 = 3만원 소주 = 4천원

이렇게 해안절벽에서 언제 이런 해산물을 먹을 수 있으려나
있을때 먹어야지.
신선하고 참 맛있었다.
아버지도 엄청 드시고 싶어하셨는데 정말 좋아하셨다.

해산물 먹고 한참을 걷다보니 끝쪽에 아름다운 곳이 나옴
이곳은 딱봐도 위험해보임. 그래서 못들어가게 막아 놓음
미쿡 그랜드캐년 갬성

아까도 말했지만 출구는 큰돌들이 많고 올라가야한다.
그래서 무릎이 안좋으신 어른분들은 살짝 힘들 수도 있다.

용머리해안에서 나와 해안도로를 타고 가다가 갈치조림을 먹어야 하는데 식당이 없어서 아무곳이나 들어감
그곳은 들어가보니 #제주도현지인맛집

#지서개식당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신창풍차해안도로를 지나 #협재해수욕장으로 갔다.

협재해수욕장 모레사장에는 무언가 깔려 있어서 걷기편하고 신발에 모레안들어가서 좋았음
이날 생각보다 바람이 많이 불었고 추웠다.

개인적으로 #협재해수욕장보다는 #함덕해수욕장이 더 예쁜것 같았다.
뭐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협재해수욕장을 마지막으로 3일째 낮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협재해수욕장에서 40km달려 동문시장근처에 있는 숙소 #호텔리젠트마린더블루 로 이동했고
휴식 후 저녁을 먹으러 흑돼지거리에 있는 #돔베돈으로 이동 그리고 마지막 동문시장까지

지서개식당과 돔베돈은 따로 더 자세히 작성해야겠다.

#돔베돈

이렇게 협재해수욕장을 마지막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3일동안 제주도 한바퀴를 돌았다.
3일째 일정 끄읏

#중문관광단지 #주상절리입장료주차요금 #용머리해안입장료 #용머리해안주차장 #산방산주차요금
#용머리해안입장시간 #용머리해안전화번호 #지서개식당 #해안도로맛집 #제주도현지인맛집
#제주흑돼지거리 #돔베돈 #제주동문시장 #협재해수욕장 #용머리해안해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