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이야기로 끄적끄적:)
Information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알림과 진동이 없다면? ㅣ 카카오톡 오류?

by 주인백 2021. 9. 11.
반응형

 

갤럭시워치를 구매하고 사용하다보니 하나의 문제점이 생겼다.

바로 카카오톡 알림과 진동이 안온다는거?

다른어플의 경우 새메세지나 알림의경우 화면이 켜지면서 진동이 울리지만

카카오톡의경우는 그러지 않았다. 내가 직접 화면 켜서 봐야함...

뭐지....

하나의 오류 .. 갤럭시워치4 나같은 오류들이 있다면 확인!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서 모든 방법으로 다시 셋팅했다.

먼저 폰 자체적인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 - 알림을 통해 확인했다.

이상이 없다. 잘 켜져있음

 

 

두번째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갔다.

카카오톡도 메세지 알림과 진동 잘 켜져있다. 이상없음

세번째 갤럭시웨어러블 설정으로 들어가서 확인

 

여기도 알림이 잘 켜져있음 이상없음

마지막으로 갤럭시워치에서 진동으로 되어있나 확인

여기도 이상없음

무엇이 문제 인가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도저히 모르겠어서 삼성서비스센터 이메일로 문의해서 답변을 받았다. 

사실 이메일 문의여서 자세한 답변을 기대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이메일 내용처럼 마지막 방법으로 초기화 해보고 안되면 서비스센터 방문하자는 결심을 했음

그렇게 갤럭시웨어러블 어플을 다시설치하고 갤럭시워치 초기화를 진행하니 

카카오톡도 알림이 왔다! 문제해결!

이 간단한 문제를 가지고...

 

무튼 결론은 안되면 초기화를 해라! 

 

갤럭시워치4 초기화 하는 방법은?

폰에 있는 갤럭시웨어러블 어플 지웠다가 새로 설치하면 갤럭시워치 초기화할꺼냐고 물어봄!

 

이상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알림 오류에 대해 몇자 적어봤다.

 

 

 

반응형

댓글